(아주경제 강규혁 기자)다가오는 설을 맞아 어떤 선물세트를 장만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를 위해 롯데닷컴의 경력 10년 이상 상품기획자(MD)들이 설 선물 장만 노하우를 알려주고 나섰다.
식품카테고리 정지웅 MD는 굴비를 이번 설 최우선 공략 제품으로 추천했다.
굴비는 한우나 과일에 비해 가격 오름세가 크지 않은데다 이번 시즌에는 상대적으로 좋은 물량들이 마련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정 MD는 “8~12만원이면 후회 없는 선물을 마련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홍삼 제품도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구제역, 조류독감에 이어 신종플루 환자가 또 다시 속출하면서 건강식품으로 평가 받는 홍삼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화장품 선물은 명절 기획세트로
윤호정 MD는 명절 시즌마다 각 브랜드에서 대표 제품을 모아 특별 기획세트로 구성한 제품들을 놓치지 말라고 조언했다.
이들 상품은 평상시보다 증정품도 많기 때문이다.
또 별도의 포장 교육을 받은 매장 직원의 선물포장 서비스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득이라는 설명이다.
윤 MD는 “화장품 선물을 고를 땐 색상이 있는 립스틱, 파운데이션, 향수 보다는 누구나 쓸 수 있는 UV제품을 고르는게 실패가 없다”고 귀띔했다.
◇준비할 선물이 많다면 상품권이나 e-쿠폰으로
문광석 MD는 선물할 대상이 많을 경우 간편한 상품권이 좋다고 말했다.
최근 출시된 롯데상품권카드의 경우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포장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구매금액대별 추가증정혜택도 누릴 수 있다.
문 MD는 특히 카드형으로 출시된 롯데상품권카드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포장 때문에 설 선물로 인기가 높다”고 밝혔다.
한편 친구나 직장 동료 등에게 간편한 선물을 하고 싶다면 휴대폰으로 간단히 주고 받을 수 잇는 e-쿠폰도 고려해볼 만 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