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 평가 최우수 수상

2024-11-19 16:25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경북도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자원봉사 활동 전반을 평가해 실적이 뛰어난 지자체 및 우수 자원봉사자들을 표창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다.

    영천시는 올해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실적 및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 실적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자체 평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 글자크기 설정

자원봉사대상 '은상' 김춘화, 자원봉사유공 손범용, 조규성 자원봉사센터 팀장 수상의 영광

영천시가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영천시가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수상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19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 ‘2024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으로는 자원봉사대상에 ‘은상’ 김춘화 씨, 자원봉사유공 손범용 씨, 조규성 자원봉사센터 팀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경북도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자원봉사 활동 전반을 평가해 실적이 뛰어난 지자체 및 우수 자원봉사자들을 표창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다.
 
영천시는 올해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 실적 및 공무원 자원봉사 활동 실적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자체 평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우수 시책 사례로 제출한 ‘나눔의 파발마운동’은 2007년부터 17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영천시 대표 자원봉사 브랜드로, 올해는 24개 봉사 단체가 참여했으며 단체별 2주 간 집중 릴레이식 재능&온기 나눔으로 자원봉사를 활성화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우리 시의 최우수상 수상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소중한 나눔과 헌신적인 봉사 활동을 펼쳐주시는 모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 덕분이다”며 “수상하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드리고, 구홍우 자원봉사센터 소장님과 직원 분들의 지역사회에 대한 깊은 사랑과 노력이 만들어낸 결과다”고 격려했다.
 
구홍우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함께 노력해주신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늘 자원봉사자 분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