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복합스포츠문화공간 'SERI PAK with 용인' 들어선다

2024-11-12 13:39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하는 신개념 복합스포츠문화공간 'SERI PAK with 용인'이 내년 3월 문을 연다.

    이 시장은 "오늘 계약을 통해 옛 종합운동장 터가 시민들에게 스포츠와 문화로 즐거움을 드리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그동안 시와 바즈인터내셔널이 소통을 통해 협력 모델을 만들어왔고, 그 결과 'SERI PAK with 용인'이라는 복합문화공간이 탄생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했다.

    이어 "'SERI PAK with 용인'에서 골프 선수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꿈을 키우고, 시민들은 여러 가지 스포츠·문화 프로그램들을 향유하게 될 것"이라며 "이런 복합스포츠문화 공간은 전국에서 유일한 것 생각되는데 박세리 감독과 바즈인터내셔널이 잘 운영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 글자크기 설정

내년 3월 개관...㈜바즈인터내셔널과 옛 용인종합운동장 근린시설 민간 위탁 계약 체결

㈜바즈인터내셔날과 ‘옛 용인종합운동장 근린생활시설 민간위탁 위·수탁 계약’ 체결
오른쪽 부터 박세리 감독,이상일 시장, 이치훈 대표가 계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용인시] 

스포츠와 문화가 함께 하는 신개념 복합스포츠문화공간 ‘SERI PAK with 용인’이 내년 3월 문을 연다.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1일 오후 시장 접견실에서 ㈜바즈인터내셔날과 ‘옛 용인종합운동장 근린생활시설 민간위탁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상일 시장, 박세리 감독, 이치훈 ㈜바즈인터내셔널 대표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했다.
 
이 시장은 “오늘 계약을 통해 옛 종합운동장 터가 시민들에게 스포츠와 문화로 즐거움을 드리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됐다”며 “그동안 시와 바즈인터내셔널이 소통을 통해 협력 모델을 만들어왔고, 그 결과 ‘SERI PAK with 용인’이라는 복합문화공간이 탄생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했다.
 
이어 “‘SERI PAK with 용인’에서 골프 선수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꿈을 키우고, 시민들은 여러 가지 스포츠·문화 프로그램들을 향유하게 될 것"이라며 "이런 복합스포츠문화 공간은 전국에서 유일한 것 생각되는데 박세리 감독과 바즈인터내셔널이 잘 운영할 것으로 믿는다"고 했다.
 
㈜바즈인터내셔날과 ‘민간위탁 위·수탁 계약’ 체결하고 있다사진용인시
㈜바즈인터내셔날과 ‘민간위탁 위·수탁 계약’ 체결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에 박세리 감독은 “지난 1년 몇 개월 간의 노력이 이렇게 결실을 맺게돼 매우 기쁘다”며 "‘SERI PAK with 용인’에서 우수한 골프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계약에 따라 ㈜바즈인터내셔널은 처인구 마평동 704번지 (구)용인종합운동장 내 지상 3층 연면적 1737㎡ 규모의 건축물을 위탁받아 스포츠 문화 예술이 결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하고, 공간 개관일로부터 5년간 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이곳에는 북카페, 전시 및 스포츠 체험실, 세미나실 등이 조성되는데 특히 박세리 감독의 브랜드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초·중학생 골프 캠프, 북콘서트, 라이프스타일 축제, 바리스타 교육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바즈인터내셔널은 11월 중순부터 시설 내부 인테리어 공사에 들어가 내년 3월 ‘SERI PAK with 용인’을 개관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 2023년 3월부터 박세리 감독이 설립한 ㈜바즈인터내셔널과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논의를 이어 왔다. 이에 2023년 3월 13일에는 ㈜바즈인터내셔널과 ‘체육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