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디넥스, '2024년 강원 창업주간행사' 중기부 장관 표창 수상...창업·벤처 활성화 유공 인정 받아

2024-11-08 10:1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모디넥스(최수안 대표)가 강원지역 창업·벤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유공을 인정받아 '2024년 강원 창업주간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19년 법인을 설립한 모디넥스는 사업 아이템과 기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해정)의 대표적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서 2022년도에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고, 올해에도 참여하여 사업화 자금,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모디넥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되고 한국광기술원 의료용 조명장치 기술이전협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며, 글로벌 진출도 계획하던 중이다.

  • 글자크기 설정
최수안 모디넥스 대표이사가운데 사진모디넥스 제공
최수안 모디넥스 대표이사(가운데) [사진=모디넥스 제공]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모디넥스(최수안 대표)가 강원지역 창업·벤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유공을 인정받아 ‘2024년 강원 창업주간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2024년 강원 창업주간행사’는 강원지역 혁신성장의 주역인 우수 창업기업 및 지원기관 유공자와 기관을 발굴해 포상하는 자리다.
 
㈜모디넥스는 감염관리가 중요한 수술실, 중환자실, 신생아실, 응급실 등 의료공간의 감염억제를 제고하고, 자동제어 시스템 도입으로 의료진들의 의료서비스 환경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사용자 맞춤형 ICT 통합제어형 모듈러 의료공간 구축 시스템’을 개발했다.
 
2019년 법인을 설립한 모디넥스는 사업 아이템과 기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해정)의 대표적 기술창업 지원사업인 ‘G-스타트업 청년창업 지원사업’ 프로그램에서 2022년도에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고, 올해에도 참여하여 사업화 자금, 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받고 있다.
 
모디넥스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역특화산업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되고 한국광기술원 의료용 조명장치 기술이전협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하게 사업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는 중이며, 글로벌 진출도 계획하던 중이다.
 
모디넥스는 환자와 의료진 모두를 위한 건강한 의료공간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지식재산권을 확보하는 등 보건의료 서비스 질을 개선하고 국내 의료기기 및 의료설비 기술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또한 지역인재를 채용하고 여성인재를 적극 채용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꾸준히 이바지해오고 있다.
 
모디넥스 최수안 대표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클린룸 산업의 혁신 성장을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과 클린룸 제품 개발에 힘써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