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최고위급 인사 3인 영입…경쟁력 강화 속도

2024-09-12 13:1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고위급 인사 3인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디의 사내독립법인 리디CIC는 최고제품책임자(CPO)에 경인태 전 쿠팡페이 대표를 선임했다.

    경 리디CIC CPO는 쿠팡에서 핀테크(기술금융) 사업 기술을 총괄했고, 지난 2020년 쿠팡페이 초대 대표를 맡아 회사를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경인태 리디 CIC CPO 이상엽 CBO 원유필 CFO 사진리디
(왼쪽부터) 경인태 리디 CIC CPO, 이상엽 CBO, 원유필 CFO [사진=리디]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고위급 인사 3인을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리디의 사내독립법인 리디CIC는 최고제품책임자(CPO)에 경인태 전 쿠팡페이 대표를 선임했다. 경 리디CIC CPO는 쿠팡에서 핀테크(기술금융) 사업 기술을 총괄했고, 지난 2020년 쿠팡페이 초대 대표를 맡아 회사를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경 CPO는 기술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리디 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최고사업책임자(CBO)에는 이상엽 전 에스티씨랩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선임했다. 이 CBO는 카밤코리아, 코쿤게임즈 등에서 여러 신작 게임을 성공적으로 선보였고 에스티씨랩에서는 다양한 해외 사업을 수행했다. 향후 국내외 사업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리디와 자회사의 신규 사업 기획을 총괄한다.
 
최고재무책임자(CFO)에는 원유필 전 콘텐츠퍼스트 CFO를 발탁했다. 원 CFO는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에서 10년간 회계감사와 재무자문 등을 수행했다. 이후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서 신규 사업과 경영 컨설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원 CFO는 리디의 각 사업 부문별 관리 체계를 효율화해 실적 개선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글로벌 기업에서 다양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핵심 경영진을 영입한 건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