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에이피알에 따르면, 자사 메디큐브 공식몰을 통해 ‘레드 라인 2.0 시나모롤 에디션’ 시리즈를 공개했다. 에이피알은 그간 다양한 인기 캐릭터와 협업해 제품 그 이상의 소장가치를 부여하고, 캐릭터의 이미지와 제품의 특징이 시너지를 내는 캐릭터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번에 콜라보를 함께한 시나모롤은 먼 하늘 구름 위에서 태어난 강아지 콘셉트의 캐릭터로 순백색의 외모가 특징이다. 메디큐브 레드 라인은 여드름성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저자극 진정 스킨케어 라인으로,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돕는 해당 라인 효능과 시나모롤의 순백 이미지 사이 시너지를 노렸다는 것이 에이피알 측의 설명이다.
이번 ‘레드라인 2.0 시나모롤 에디션’은 레드 라인의 토너, 세럼, 크림 3종 세트와 레드 이레이징 크림으로 구성됐다. 레드 라인 3종은 단계별 여드름성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들로,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레드 이레이징 크림 역시 누적 판매량 100 개를 돌파했으며 피부 색소침착 및 흔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에이피알은 이번 콜라보를 위해 패키지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본품 패키지 전반에는 시나모롤 캐릭터를 곳곳에 새겨 소비자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레드 라인 3종 에디션은 또다른 시나모롤 일러스트가 그려진 특별 기프트 박스에 포장돼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에디션 론칭을 기념한 특별 제작 굿즈도 선보였다. 레드 라인 3종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는 시나모롤 얼굴 모양의 파우치를 증정하며, 레드 이레이징 크림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시나모롤 키링 2종 중 1개를 랜덤 증정한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는 인기 캐릭터인 시나모롤을 활용해 소장욕구를 높이는 동시에 메디큐브 레드 라인의 효과도 강조하고자 했다”며 “에이피알은 향후에도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 이색 마케팅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