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이 자사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채널 ‘매진임박’의 웹예능 ‘엄카찬스’ 시즌2를 30일 공개한다.
29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막을 내린 엄카찬스 시즌1은 단기간 최고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엄카찬스는 CJ온스타일이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커머스 결합형 콘텐츠다.
시즌1의 인기를 이어받아 시즌2도 이현이가 진행을 맡았다. 시즌2는 각 지역 동네를 탐방하며 엄마들을 찾아갔던 시즌1과는 달리 각 분야 스폐셜리스트를 초대해 육아와 교육 정보를 공유한다.
처음 공개되는 시즌2 1화에서는 ‘수학 올림피아드’를, 다음 달 6일 공개되는 2화에서는 ‘연령별 추천, 프로 여행러맘’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엄카타임에서는 오는 8월 1일 ‘누트라코스 아미노 데일리샷’을, 8일에는 ‘퍼울 리뉴 액체세제’를 특별 혜택에 소개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강화함과 동시에 ‘매진임박’ ‘오픈런’ 등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채널 육성에도 집중한다. CJ온스타일이 다년간 축적한 커머스 영상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외부 채널·포맷 다변화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채널로서 존재감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매진임박에서 선보이는 킬러 콘텐츠를 통해 확고한 팬덤을 구축하고 적합한 상품을 연계해 화제성과 세일즈를 동시에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