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지난 12일 3D 콘텐츠 기술 기업 엔닷라이트와 청년들의 글로벌 기술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 창업 아이디에이션 4.0” 전문 기술교육 프로젝트 결과 공유회를 성황리 마쳤다.
15일 재단에 따르면, 공유회는 XR 기술 분야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에게 △기술교육 △XR 개발 해커톤 △미서부 실리콘밸리 현직자와의 만남 등 창업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청년 창업 아이디에이션 4.0” 일환으로 진행됐다.
공유회에서는 XR기반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최종 8팀에게 최근 엔닷캐드, Unity 등 XR 관련 기술 전문교육을 통해 도출된 프로젝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젝트에는 △암 환자를 위한 방사선 치료 시 XR 자세 가이드 시스템 △XR 기반 비대면 교통사고 처리 솔루션 △인터렉티브 XR 시어터 등 다양한 분야에 XR을 접목한 획기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각 팀 프로젝트는 심사를 통해 우수한 성과를 도출한 청년 15명을 선발, 내달 19~28일까지 미서부 실리콘밸리로 아이디에이션 투어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아이디에이션 투어에 참가하는 청년들은 실리콘밸리의 산타클라라 대학 미디어랩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고도화시키고, 비전프로 XR 기기를 활용한 결과물 시연, 구글, 메타, 엔비디아, 애플, 어도비 등 글로벌 기업 투어, 현직자 멘토링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 창업 아이디에이션 4.0”은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청년들이 어려움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게임인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재)게임인재단 후원으로 추진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