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웰메디, 폐업 치과 보상 진료 지원 방안 마련

2024-07-01 14:2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최근 다른 치과에 비해 싼 가격으로 임플란트를 해준다며 환자들을 모집했던 서울 강남 소재 치과가 갑자기 문을 닫아 해당 치과에서 진료를 받던 환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 기업 ㈜코웰메디는 폐업한 치과에서 받아온 진료를 가격 부담을 낮춰 다른 치과에서 이어서 받을 수 있는 보상 진료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치과 업계에서 이러한 의료 피해자가 재발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협력 병원을 통해 보상 진료를 지원하게 되었다"며 "폐업한 치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환자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길 바라며, 보상 진료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코웰메디
[사진=코웰메디]
최근 다른 치과에 비해 싼 가격으로 임플란트를 해준다며 환자들을 모집했던 서울 강남 소재 치과가 갑자기 문을 닫아 해당 치과에서 진료를 받던 환자들의 고통이 커지고 있다. 시술 내용을 선입금한 피해자가 최소 400명으로 추정되는데 후속 진료를 받지 못하고 다른 치과에 문의를 해도 진료기록부를 넘겨받지 못해 치료할 수 없어 거절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과용 임플란트 개발 기업 ㈜코웰메디는 폐업한 치과에서 받아온 진료를 가격 부담을 낮춰 다른 치과에서 이어서 받을 수 있는 보상 진료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코웰메디 관계자는 “치과 업계에서 이러한 의료 피해자가 재발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은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협력 병원을 통해 보상 진료를 지원하게 되었다”며 “폐업한 치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환자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길 바라며, 보상 진료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권리를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캠페인으로 인한 수익금은 치과 진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장애인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장애인 구강 보건 분야의 비영리 단체인 스마일 재단에 기부할 방침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코웰메디는 1994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치과용 임플란트를 개발한 김수홍 박사가 지난 2000년에 설립, 현재도 CSO를 맡고 있는 치과용 임플란트 전문기업이다. 과거 외국산 브랜드가 주를 이루던 국내 임플란트 시장에서 자체 기술력으로 임플란트 국산화를 성공했고 ‘치아와 가장 유사한 임플란트를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 아래 기존 임플란트의 문제점은 개선하고, 기술력과 수명, 디자인 측면에서 뛰어난 임플란트를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04년에는 제5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한데 이어 우수중소기업인상, 벤처기업대상 등을 수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