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 개최...유망 기업 스케일업 지원

2024-06-23 15:4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

    주요 행사인 IR피칭 진행기업은 △첨단 의료기술 연구개발 기업 '유주케어' △초고령화시대 노인돌봄반려 AI인형 제조기업 '효돌' △자율주행 모빌리티 안전제어 시스템 선도기업 '아이오토' △친환경세제 전문 제조회사 '자우버' △AI기반 치과진단 및 진료지원 플랫폼 기업 '디디에이치' △친환경 바이오 농약개발 기업 '천지인바이오텍' 등 총 6개사다.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앞으로도 중진공은 급변하는 경제환경 변화에 맞춰 중소벤처기업의 사업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중진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민간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신사업진출 KOSME IR마트’를 개최했다.
 
지난 21일 서울 팁스타운에서 열린 IR마트는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 벤처캐피탈(VC) 투자 전문 심사역 6명, 참여기업 대표 6명을 비롯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심사위원인 VC 심사역 이외에 참여기업에 대해 관심 있는 VC 등 민간투자자를 현장 참관객으로 초청해 투자유치 가능성과 민간투자자의 참여율을 높였다.
 
주요 행사인 IR피칭 진행기업은 △첨단 의료기술 연구개발 기업 ‘유주케어’ △초고령화시대 노인돌봄반려 AI인형 제조기업 ‘효돌’ △자율주행 모빌리티 안전제어 시스템 선도기업 ‘아이오토’ △친환경세제 전문 제조회사 ‘자우버’ △AI기반 치과진단 및 진료지원 플랫폼 기업 ‘디디에이치’ △친환경 바이오 농약개발 기업 ‘천지인바이오텍’ 등 총 6개사다.
 
김문환 중진공 기업금융이사는 “앞으로도 중진공은 급변하는 경제환경 변화에 맞춰 중소벤처기업의 사업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산업구조의 고도화를 이끌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진공은 2007년부터 사업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해 연간 3125억원 규모의 정책자금과 컨설팅·연구개발(R&D)·우대보증·세제 감면 연계지원 등 사업전환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사업전환법 개정에 따라 사업전환 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신사업 분야를 집중 지원하는 등 사업전환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