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찾아가는 고교·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과정 진행

2024-06-11 15:37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찾아가는 고교·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과정'을 다음달 22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18일 시작해 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고교-대학 연계 1학기 주말강좌'는 4개 대학에서 28개 강좌를 개설, 436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초·중·고 저소득층 가정 학생에 인터넷통신비 지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저소득층 가정 학생 대상 교육정보화(인터넷통신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 글자크기 설정

내달 22일부터 8월 8일까지…9개 대학, 23개 강좌에 460명 참여 예정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7월 22일부터 8월 8일까지 찾아가는 고교·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과정을 진행한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7월 22일부터 8월 8일까지 찾아가는 고교·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과정을 진행한다.[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찾아가는 고교·대학 연계 여름방학 공동교육과정’을 다음달 22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개별 고등학교에서 개설되기 어려운 과목을 대학과 연계해 발굴하고, 학교로 직접 찾아가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이다.

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등 3시를 제외한 교육도약지구 고등학교에서 운영되며, ‘파이선 프로그래밍’, ‘한의학의 정석’,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등 실험·실습 위주의 다양한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에 대비하고자 전주·군산·익산 지역을 교육선도지구로 연결하고, 그 외의 11개 시·군은 교육도약지구로 연결해 지원해왔다. 

올해 참여 대학은 군산대·전남대·전북대·전주대·우석대·원광대·호남대 등으로 총 23개 강좌에 학생 46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대전 충남대와 광주 조선대로까지 참여 대학 범위를 확장해 예년에 비해 더욱 다양한 강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수업은 다음 달 22일부터 8월 8일까지 강좌별로 3일간 총 20시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15~22일 전북교육청 공동교육과정 플랫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순으로 수강 대상 학생을 선정하며, 선정 학생 학교로 7월 초 공문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월 18일 시작해 이달 15일까지 진행되는 ‘고교-대학 연계 1학기 주말강좌’는 4개 대학에서 28개 강좌를 개설, 436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초·중·고 저소득층 가정 학생에 인터넷통신비 지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사진=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저소득층 가정 학생 대상 교육정보화(인터넷통신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정보격차로 인한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국민기초생활수급자·법정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북한이탈주민·난민인정자 또는 그 자녀다. 

해당자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인터넷 복지로를 통해 신청하고, 대상자로 선정되면 인터넷통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1가구당 1회선 지원되며, 형제·자매 중 최연소자를 지원한다. 

지원 금액은 월 1만7600원이며, 지원 기간은 올해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간이다. 

전북교육청은 올해 약 1만2000명에게 19억7090여 만 원의 인터넷통신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거석 교육감은 “저소득층 가구 학생에 대한 인터넷통신비 지원을 통해 해당 가구에는 교육비용 절감을, 학생들에게는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해 공교육의 책무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