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임대 모집은 온비드를 통해 공개입찰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개찰은 오는 14일에 예정되어 있다.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는 지하 1층부터 지상 9층까지의 규모로 지난 3월 27일 준공됐다.
센터의 1층은 임대공간으로 활용되며, 2층에는 작은도서관과 다함께돌봄센터가 일부 운영 중이다.
동구청은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 인근에 젊은 세대가 많이 거주하는 범양레우스센트럴베이 아파트와 e편한세상 부산항 아파트 등의 주거 단지가 위치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건물 준공 이후 소아청소년과의원을 유치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최근 동구에 젊은 세대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으나 소아청소년과의원의 수는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에 소아청소년과의원을 유치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바구 복합문화체육센터의 소아청소년과의원 유치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다면, 동구 내 젊은 세대와 가족 단지의 의료 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 ‘일러,바치기’ 부산전 개막
지난 6월 1일 진행된 오픈식에는 키크니 작가를 비롯해 김진홍 동구청장, 부산관광공사 이정실 사장 등이 참석해 격려했다.
김준홍 동구청장은 "많은 시민이 동구 문화플랫폼에서 키크니 작가가 전하는 웃음과 감동 그리고 위로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전시는 9월 22일까지 동구 문화플랫폼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