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4년제 대학을 졸업하거나, 6개월 이내 졸업 예정인 취업 준비 청년들을 지원하고, 취업 난 속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미래내일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운영하고 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4000명이 넘는 수료생 중 60% 이상이 취업에 성공할 만큼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7월 1일부터 7월 26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는 이번 24-5차 교육은 포스코인재창조원 포항캠퍼스와 광양캠퍼스에서 비대면 및 합숙 교육으로 진행된다.
합숙으로 진행되는 2~4주 차에는 포스코인재창조원 소속 전문 코치들의 멘토링 하에 조별로 기업 실무 프로젝트 과제인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을 수행한다.
이외에도 임원과의 대화, 취준생 마음챙김 명상교육, 수료생 토크콘서트와 같이 취업 준비생에게 도움이 될 탄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취업 준비생들은 교육을 통해 취업 기초 역량을 쌓고, 여러 사람들과 협업해 새로운 방법론을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
포스코 기업실무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숙식을 포함한 전체 교육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프로그램을 수료한 교육생에게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하며, 우수 성적의 교육생에게는 2개월 간 포스코인재창조원 인턴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와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홈페이지에서 모두 신청해야 하며 신청 기간은 오는 6월 16일까지다. 선발 결과는 6월 21일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