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내달 13일 대학진학박람회 개최

2024-06-05 10:4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이 내달 13일, 수시전형을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진학박람회를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연다.

    5일 재단에 따르면, 박람회는 대학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컨설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개인별 맞춤형 대학 입시전략과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의 원활한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박람회에는 50명의 대학입학전문 상담교사가 전형 분야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한 서 Top10 대학의 재학생 50명이 상담멘토로 나서 수시전형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 글자크기 설정

대입전문가 100명, 수도권 16개 주요대학 컨설팅 멘토로 나서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사진=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 성남시청소년재단이 내달 13일, 수시전형을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관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진학박람회를 성남글로벌융합센터에서 연다.

5일 재단에 따르면, 박람회는 대학수시전형을 준비하는 청소년과 학부모의 진로진학 컨설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개인별 맞춤형 대학 입시전략과 정보를 제공해 청소년의 원활한 진로 설계를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박람회에는 50명의 대학입학전문 상담교사가 전형 분야별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수시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한 서 Top10 대학의 재학생 50명이 상담멘토로 나서 수시전형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아울러 학생부 종합 전형과 논술 전형 등 대학 입학에 필요한 진학특강이 진행되며, 수도권 16개 주요 대학이 참여해 대학 진학과 학과 정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박람회는 오는 7일부터 재단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개의 댓글
0 / 300
  •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임.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 교황윤허 가톨릭계 귀족대학 서강대 다음. 주권.자격.학벌없는 국립대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그뒤로 연세(신촌,인천 국제캠),고려(본캠),이화. 대중언론.입시지 과정을 보면 그러함. 이 뒤로는 정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음. 전국 각지의 대학들 이해관계가 너무 복잡하게 얽혀있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3424093319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