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추진사업으로는 △세종대왕면 - 세종대왕릉역 인근 환경정화 및 잡목제거, △북내면 – 꽃가꾸기, △흥천면 - 복하천 및 양화천 정비, △금사면 - 남한강변 잡목제거, △관광체육과 - 도예문화단지 환경정화, △복지행정과-푸드뱅크 지원, △가남읍-분리배출 홍보 및 폐기물 수거 등 7개 사업에 총 17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사업 개시일 기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원 이하인 여주시민이다. 사업별 참여자에 대한 자격심사를 거쳐 고득점자를 우선 선발하게 된다.
근로조건은 1일 5시간, 주 5일 25시간 근무(만65세 이상은 1일 3시간, 주 15시간)이며 임금은 시급 9860원, 교통비 5000원/일, 주휴수당, 연차수당이 지급되며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신청 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 2024 여주시일자리박람회 개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 양질의 취업 기회 및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체에는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2024 여주시 일자리박람회는 관내 20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일자리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6월 4일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주대학교 용마체육관으로 방문해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면접자 중 청년면접수당·실업급여·국민취업지원제도 대상자에게는 면접확인증도 발급한다.
또한, 참여자들을 위해 무료노동상담,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촬영, 퍼스널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같은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으며 여주고용복지센터 등 유관기관도 참여해 국민취업지원제도, 실업급여 등 다양한 상담과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지원하는 신성장산업분야 관련한 직업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여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