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지갑 전문 회사 아이오트러스트와 버추얼 셀럽 플랫폼 '알트타운' 운영사 비트블루가 웹3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과 함께 아이오트러스트의 기업용 웹3 지갑 솔루션 '위핀'이 알트타운에 연동된다.
비트블루는 버추얼 셀럽과 팬덤 기반의 플랫폼 '알트타운'을 운영 중이다. 전통적 팬덤 관계와 달리, 팬들이 좋아하는 버추얼 셀럽에 투자하면 기여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최근 알트타운 베타테스트에는 숲튽훈, 오바, 도쥬, 사공이호 등 인기 버추얼 셀럽들이 참여해 주목받았다.
기업들은 최근 출시한 워크스페이스를 통해 간편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해 블록체인 개발 지식 없이도 누구나 5분 안에 지갑을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두 회사는 위핀 지갑 솔루션 연동을 통해 알트타운의 사용자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고, 플랫폼에 웹3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콘텐츠, IP 서비스를 만들어나간다는 전략이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과 위핀 지갑 솔루션 연동을 통해 알트타운 사용자들에게 소셜 로그인으로 간편해진 위핀 지갑을 제공하여 플랫폼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알트타운의 버추얼 셀럽과 팬덤 커뮤니티가 더욱 강력해지는 데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비트블루 관계자는 "이번 위핀 지갑 솔루션 연동으로 사용자 경험이 향상되어 알트타운 서비스 가입 및 이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웹3 기반 버추얼 IP와 콘텐츠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