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에 ERP 공급

2024-05-16 09:34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아파트 실내건축 업체인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선앤엘인테리어 본사에서 ERP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은 두 번째 성과다.

    이번 프로젝트에선 본사와 베트남 법인 물류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시스템을 구축한다.

  • 글자크기 설정

기술력·현지 대응력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 전경 사진영림원소프트랩
베트남 빈즈엉성에 위치한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 전경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은 아파트 실내건축 업체인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의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구축 프로젝트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2022년 선앤엘인테리어 본사에서 ERP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은 두 번째 성과다. 이번 프로젝트에선 본사와 베트남 법인 물류를 통합적으로 관리할 시스템을 구축한다.
베트남 프로젝트는 14년간 현지 대응 노하우를 갖춘 영림원 베트남 법인이 진행한다. 선앤엘인테리어 본사에서 도입했던 건축현장 시스템을 그대로 제조·양산해 구축할 예정이다. 현지에 특화한 인사와 급여, 회계, 생산·물류, 제품별 원가계산 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영림원 베트남 법인이 자체 개발한 생산관리시스템(MES)도 함께 구축한다.

이를 통해 엑셀을 활용한 수작업을 최소화하면서도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현지 사정에 맞춰 2개월 만에 빠르게 사용 개시하고, 교육 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전략을 택했다. 올해 생산량이 급격히 증가한 선앤엘인테리어 베트남 법인의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하기 위해서다. 일반적으로 ERP 구축에 6개월 이상이 걸린다. 프로젝트 안정화 직후 반복적인 트레이닝으로 시스템 최적화에도 나선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이사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짐에 따라 현지화를 추구하는 ERP 구축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그간 다져온 기술력과 시장 대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류 ERP 기업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