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세일페스타는 경북 소재 중소상공인의 매출 증진과 대국민 소비 촉진을 위해 국내 대형 유통채널과 전략적 제휴를 맺어 판매를 지원하는 경북 지역 대표 소상공인 상생 이벤트다. SKT는 경상북도 및 경북경제진흥원과 협력해 5월 한 달간 티딜 내 '경북세일페스타' 특별 기획전을 마련하고 경북 지역 소상공인 업체 약 500여곳의 입점을 지원한다.
또 특별 기획전 할인 쿠폰도 마련해 고객이 보다 저렴한 가격에 경북 지역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할인쿠폰은 티딜 경북세일페스타 기획전 내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티딜은 SKT의 가입자 정보를 AI로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고 구매까지 이어지도록 하는 AI 기반 커머스 플랫폼이다. 입점 업체가 2024년 3월 말 기준 3500개를 넘어섰다.
티딜은 여러 지방자치단체들과의 협력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경기도농수산진흥원에서 주최하는 경기미 판매지원사업과 축산품 지원 사업 등에 참여했으며, 올해 3월부터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지원사업'에 참여해 연말까지 약 7000여개 소상공인 업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상욱 SK텔레콤 광고사업담당은 "티딜은 지역 소상공인들이 좋은 품질의 상품을 보다 손쉽게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SKT만의 AI 기술 역량을 활용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