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시가 다가오는 2024 장미축제를 맞이하여 이색 이벤트를 준비하여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천만송이 장미가요제', '꽃길런 퍼레이드', '마음을 드려요'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다.
꽃길런 퍼레이드는 삼척장미축제를 기념하는 퍼레이드로, 18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장미를 소재로 한 소품을 활용하여 개성 있는 퍼레이드를 연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본적으로 삼척사랑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
마음을 드려요는 평소 마음을 전하고 싶었던 상대에게 사연 혹은 편지를 읽으며 꽃으로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다. 이번 기회를 통해 주저하거나 내적 갈등으로 진심을 전하지 못했던 기억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3가지 이벤트 모두 10일까지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벤트별로 순위를 가려 거액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삼척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황철기 관광정책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축제를 즐기러 오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삼척 장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삼척 장미축제는 매년 3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삼척시 대표 축제로, 올해도 유명 가수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