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북평청년회의소, 제15회 어린이 회의진행교실 개최

2024-04-26 11:50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동해북평청년회의소(회장 곽준수)는 4월 25일, 동해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 임원단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어린이 회의진행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지방의회의 구성과 운영, 그리고 어린이의회 진행에 필요한 회의운영 원칙 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홍희표 前 국회의원이 초빙되어, 어린이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설명했다.

  • 글자크기 설정

4월 25일, 동해시의회 본회의장

동해시의회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 임원단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어린이 회의진행교실을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으ㅏㄹ 하고 있다사진동해시의회
동해시의회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 임원단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어린이 회의진행교실"을 개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해시의회]
동해북평청년회의소(회장 곽준수)는 4월 25일, 동해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 임원단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5회 어린이 회의진행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에게 지방의회의 구성과 운영, 그리고 어린이의회 진행에 필요한 회의운영 원칙 등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는 홍희표 前 국회의원이 초빙되어, 어린이들에게 지방의회의 역할과 중요성을 설명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동호 동해시의회 의장은 "어린이들에게 창의성과 의사소통 능력, 협업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오늘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협치와 설득력을 발휘하여 친구들과 의견을 조율하고 더 나은 해결책을 찾아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해북평청년회의소는 어린이들에게 교과서에서만 접할 수 있는 대의민주주의 운영 절차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회의 진행법을 알리기 위해 매년 '어린이 회의진행교실'을 마련하여 올해 15회째를 맞이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