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눈물의 호소…"제1야당 대표 역할, 국민들께서 해달라"

2024-04-09 11:01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10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대장동 재판 전 법원 앞에서 눈물을 흘리며 "제가 다하지 못하는 제1야당 대표의 역할을 우리 국민 여러분들께서 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재판에 참석하기 전 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분의 신성한 한 표를 모아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직접 써주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재판에 출석하지 말고 지역을 돌아야 한단 그런 제안도 있었다"면서도 "저의 손발 묶는 게 검찰독재정권 정치검찰의 의도인 걸 안다.

  • 글자크기 설정

총선 하루 전 법원 출석…"국민으로서 재판 출석 의무 지키기로"

尹 겨냥 "총선 앞두고 사기성 정책 남발…불법 관권선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총선 하루 전날인 9일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재판에 출석하며 기자회견을 하던 중 울분을 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총선 하루 전날인 9일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재판에 출석하며 기자회견을 하던 중 울분을 토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10 총선을 하루 앞둔 9일 대장동 재판 전 법원 앞에서 눈물을 흘리며 "제가 다하지 못하는 제1야당 대표의 역할을 우리 국민 여러분들께서 해달라"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리는 대장동·성남FC·백현동 관련 재판에 참석하기 전 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분의 신성한 한 표를 모아서 대한민국의 새로운 역사를 직접 써주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또 "재판에 출석하지 말고 지역을 돌아야 한단 그런 제안도 있었다"면서도 "저의 손발 묶는 게 검찰독재정권 정치검찰의 의도인 걸 안다. 그러나 국민으로서 재판 출석 의무를 지키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길거리를 걷던 국민 159명이 어처구니없이 목숨을 잃어도, 나라를 지키던 국민이 억울하게 목숨 잃어도,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거나 책임지는 사람은 없다"며 "오직 은폐에만 혈안이 된 참으로 비정하기 이를 데 없는 정권"이라고 질타했다.

이 대표는 "입틀막 칼틀막도 모자라서 파틀막까지 일삼는다"며 "피로 일궈낸 모범적 민주 국가는 2년도 안된 짧은 시간에 독재화 진행 중인 나라라고 국제사회로부터 비난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선 "총선을 앞두고 사기성 정책을 남발하고 있다. 분명한 불법 관권선거"라며 "(정부는) 잡으라는 물가는 못 잡고 정적과 반대 세력만 때려잡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은 경제·민생·외교·안보·민주주의, 이 모든 측면에서 국가를 후퇴시켰다"며 "세계 10대 경제 강국, 5대 무역 흑자 국가였던 대한민국이 북한보다 못한 무역수지 적자 국가로 전락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국민 여러분, 이번 총선에서 절대로 절대로 주권을 포기하지 마시고 꼭 투표해 주시길 바란다"며 "그 어떤 권력도 국민을 이길 수 없다는 걸 여러분의 손으로 증명해 달라"고 호소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