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단신] 클리브랜드, 女 웨지·치퍼 출시…타이틀리스트는 보키 SM10 웨지 선봬 外

2024-03-14 11:31
  • 글자크기 설정

간추린 골프 소식

사진클리브랜드골프
[사진=클리브랜드골프]
◆ 클리브랜드골프, 여자 웨지·치퍼 출시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가 전개하는 클리브랜드골프가 여성 전용 웨지인 위민스 씨비엑스4 짚코어와 스마트 솔 풀 페이스 치퍼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한 여자 웨지는 여성용으로 기획 제작했다. 가볍고 쉽게 스윙할 수 있으며 벙커 탈출과 쇼트게임 관용성에 최적화됐다. 무게 중심 재배치가 특징이다. 역대급 관성모멘트(MOI)를 실현했다. 쇼트게임을 어려워하는 골퍼를 위해 치퍼도 공개했다. 러닝 어프로치를 쉽고 편하게 하는 클럽이다. 로프트는 42도다. 30야드(27m) 안쪽에서 유용하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쇼골프
[사진=쇼골프]
◆ 쇼골프 김포공항점, 오전 2시까지 연장 영업
쇼골프(대표 조성준) 김포공항점이 오전 2시까지 연장 영업한다. 야간 개장 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간이다. XGOLF 애플리케이션 실시간 예약을 이용하면 정상가 대비 25% 할인된다. 예약 시 프런트를 거치지 않고 타석으로 가면 된다. 쇼골프 관계자는 "김포공항점을 찾는 골퍼들은 방문 시간이 다양하다. 골퍼들의 니즈(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올해도 야간 개장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 아쿠아가든·디오션 컵 골프구단 대항전 with ANEW GOLF 개최

한국 여자 최강 구단을 가리는 대회가 오는 22일부터 사흘간 전남 여수에서 개최된다. 아쿠아가든·디오션 컵 골프구단 대항전 with ANEW GOLF가 24일까지 전남 여수시 디오션 컨트리클럽(파72)에서 진행된다. 롯데 골프단은 타이틀 방어에 도전한다. 메디힐은 준우승 설욕에 나선다. 이외에도 NH투자증권, 노랑통닭, 대방건설, 삼천리 등 12개 구단 46명이 출전한다. 

◆ 블루엠텍, 안소현·전예성 서브 후원

블루엠텍(대표 김현수)이 안소현과 전예성을 후원한다. 이들은 블루엠텍 로고를 옷깃에 새기고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대회에 출전한다. 안소현은 "블루엠텍과 함께 정규 투어 재입성을 이루겠다"고, 전예성은 "좋은 후원사를 만났다. 두 번째 우승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현수 블루엠텍 대표이사는 "KLPGA를 대표하는 선수들과 함께해 기쁘다.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세마스포츠마케팅
[사진=세마스포츠마케팅]
◆ 미켈롭 울트라, 고진영 후원

미국 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고진영을 후원한다. 고진영은 163주 연속 여자골프 세계 순위(롤렉스랭킹) 1위를 유지한 선수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헬스앤드웰니스 추세가대세로 자리 잡은 글로벌 맥주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인 미켈롭 울트라를 국내에 야심 차게 선보인다. 세계적인 골퍼 고진영과 함께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진영은 "미켈롭 울트라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 앰버서더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 김재희, SK텔레콤과 계약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를 주무대로 뛰는 김재희가 SK텔레콤(대표 유영상)과 계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은 지난 6일 "국가대표 출신 김재희와 2024년부터 2027년까지 4년간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경식 SK텔레콤 스포츠마케팅 담당은 "장래성 있는 선수를 발굴해 후원한다는 차원에서 김 선수와 계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김재희는 "평소 최경주·이보미 등 세계 최고 골프선수를 후원해 온 SK텔레콤과 계약을 맺어 기쁘다. 열심히 노력해서 계약기간 중 우승으로 보답하고 싶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도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희는 지난주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위민스 오픈에서 우승했다. 계약 발표 4일 만이다.

◆ 디딤돌재단, 올해 클럽디 꿈나무 시작

디딤돌재단(이사장 최등규)과 이도(대표 최정훈)가 올해 클럽디 꿈나무를 실시한다. 올해는 클럽디 거창, 클럽디 보은, 클럽디 금강,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등에서 진행된다. 각 기수 10명씩 연간 150명이 참여한다. 무상으로 골프를 접할 수 있다. 올해도 박세리가 행사에 동참한다. 삼성웰스토리는 참여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정훈 이도 대표는 "골프 주니어의 기량이 조금이나마 향상됐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사진위메이드
[사진=위메이드]
◆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포인트제 변경

위메이드와 SBS골프가 함께 선보인 포인트 시스템인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의 제도가 변경됐다. 각 대회 우승자는 500점을 받는다. 다른 선수는 분배표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메이저 대회는 120%를 받는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시스템을 단순히 명료화했다. 한 시즌 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잘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변경했다"고 설명했다. 위믹스 포인트 상위 60명에게 50만 위믹스(WEMIX)를 제공한다. 상위 24명에게는 총상금 100만 위믹스 규모의 위믹스 챔피언십 출전권을 부여한다.
 
사진타이틀리스트
[사진=타이틀리스트]
◆ 타이틀리스트, 보키 디자인 SM10 웨지 출시

타이틀리스트가 보키 디자인 SM10 웨지를 출시했다. 일관된 거리와 탄도, 정교한 샷 구사, 최대 스핀을 통한 그린 주변 스핀 컨트롤이 특징이다. 로프트별로 무게 중심을 다르게 했다. 그라인드는 6가지다. 다양하고 정교한 샷을 구사할 수 있다. 특허받은 스핀 밀드 프로세스는 최대 스핀을 실현한다. 타이틀리스트는 스페셜 웨지 피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웨지를 고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