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에서 민귀희 의원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청년도전 지원사업과 관련하여, 구직 단념 청년들의 도전 정신과 역량을 키우고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존 청년마음건강 지원사업 대상자들과 연계하는 등 다각도에서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최이순 의원은 북평민속시장 파장 후 어물전에 천연발효 미생물 탈취액을 분사하는 악취 저감사업과 관련하여, 상인과 시장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환경 정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동수 의원은 지난해 미인정시장 환경개선 사업 시 해당 시장의 상인들에 의견을 청취하고 요구사항이 반영된 점을 칭찬하며, 앞으로도 미인정시장 환경 개선에 신경 써 활기찬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창수 의원은 강원경제자유구역 명칭 변경 후 진척 사항에 대해 질의하고,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 경자청과 긴밀한 소통으로 현실성 있는 고민을 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성준 의원은 북방 수산물 직수입 및 활성화 지원사업에 대해 질의하며, 동해·묵호항의 실질적인 물동량 유치와 창출로 영동권 항만물류 거점도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향정 의원은 어린이 · 청소년 동해항 바로알기 지원사업 참여자들의 피드백을 직접 조사한 결과, 만족도 부분에서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며, 기념품, 간식 등의 예산 지원을 강화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나아가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해시의회는 이번 2024년 주요업무 보고를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토대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