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2023 서울관광대상 '서울관광협력대상' 수상

2023-12-21 10:56
  • 글자크기 설정
사진트립닷컴
오세훈 서울시장(왼쪽)이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트립닷컴]
트립닷컴은 21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3 서울 관광인의 날’에서 ‘서울관광협력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트립닷컴은 지역관광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진행 및 상품 개발에 협력해 왔다.

서울시와 트립닷컴 그룹은 지난 4월 서울 인바운드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페스타 2023'을 위한 연계 상품을 개발·판매했다. 개막식 입장권은 중국과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유럽 등지에서 판매됐다.

지난 9월에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울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단독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245만명이 동시 시청했으며, 총 1억3000만뷰, 6300여건의 상품 판매 실적을 올렸다. 

트립닷컴은 서울시와 함께 중국 여행자들의 달라지는 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서울 현지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여행상품이나 다른 지역으로 함께 이동할 수 있도록 데이투어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트립닷컴은 선도적인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춰 서울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서울 테마여행 상품을 적극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관광객이 지역 문화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평가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하며 한국을 알리고 있는 트립닷컴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알려지지 않은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전 세계 여행자에게 지속해서 소개할 것이며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