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은 지역관광활성화의 일환으로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진행 및 상품 개발에 협력해 왔다.
서울시와 트립닷컴 그룹은 지난 4월 서울 인바운드 관광시장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페스타 2023'을 위한 연계 상품을 개발·판매했다. 개막식 입장권은 중국과 홍콩,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유럽 등지에서 판매됐다.
지난 9월에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울 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단독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을 진행했다. 당시 245만명이 동시 시청했으며, 총 1억3000만뷰, 6300여건의 상품 판매 실적을 올렸다.
서울시 관계자는 "트립닷컴은 선도적인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춰 서울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차별화된 서울 테마여행 상품을 적극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관광객이 지역 문화와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다"고 평가했다.
홍종민 트립닷컴 지사장은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지자체와 협력하며 한국을 알리고 있는 트립닷컴의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알려지지 않은 서울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전 세계 여행자에게 지속해서 소개할 것이며 다양한 지자체와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