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의왕시장 "지방행정 발전이 대한민국 발전 지역발전 위해 최선 다해"

2023-12-02 11:13
  • 글자크기 설정

제3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지방행정부문대상' 수상

지방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

[사진=의왕시]
김성제 경기 의왕시장이 지난 30일 지방행정부문대상 수상과 관련, "지방행정 발전이 곧 대한민국 발전으로 이어진다는 생각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자부했다.

이날 김 시장은 63스퀘어에서 열린 제31회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 지방행정부문대상을 수상한 뒤 이 같이 소감을 밝혔다. 

대민민국 문화연예대상은 한 해 문화·연예계를 되돌아보고, 대한민국의 문화발전을 위해 노력과 수고를 아끼지 않은 공로자를 치하하기 위한 종합 시상식으로,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 조직위원회 주최, 아시아콘텐츠제작사협회 주관 등으로 치러졌다.
 
지방행정부문대상은 지방행정을 통해 국가 브랜드 향상과 대한민국 경제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문화부문에 공로가 인정되는 사람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김 시장은 지방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수상자로 선정돼 시선을 끌었다.
 
[사진=의왕시]
김 시장은 민선 5·6·8기에 걸쳐 3선 의왕시장으로 재임하면서 친환경 도시개발과 함께 교육과 복지, 문화예술 정책을 적극 수립‧시행해 의왕시의 도약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의왕시민들의 숙원사업인 의왕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에 적극 나서, 지지부진했던 의왕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을 본 궤도에 올린 공로를 인정받았다.
 
의왕문화예술회관은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는데 문화예술회관이 건립될 경우, 시민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대표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의왕시 문화예술 수준도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김 시장은 "쾌적한 도시환경 속에서 문화와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명품도시 의왕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