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의 우수한 농식품 수출을 위한 기반 조성과 함께 온라인 판로개척을 위한 인재 양성, 군 농식품 판촉 프로모션 등을 통한 농식품 판로 확장을 위해 마련됐다.
군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앞으로 롯데홈쇼핑 방송과 농특산물을 연계하는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농식품 판촉 홍보 행사 등의 협업을 통해 농식품 판로 확장에도 기여하고, 우석대와는 유통 및 마케팅 전문가 육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훈식 군수는 “롯데홈쇼핑, 우석대와의 지속적인 연계 협업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 유통 촉진과 지역에서 일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며 “장수지역 취·창업 활성화와 생산품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년·신혼부부 주거비 일부 지원사업, 연말까지 수시 접수
올해 첫 시행한 ‘장수군 청년·신혼부부 주거비 일부 지원 사업’은 중위소득 150% 이하 청년·신혼부부의 무주택 임차 가구(주거공급면적 85㎡ 이하)에 가구당 최대 100만원의 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이다.
전세의 경우 대출이자 2% 이내 이자, 월세의 경우 연간 임차료의 30% 내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당초 한정된 기간 동안 신청·접수를 받았으나, 군은 청년 인구 유입 및 정주 여건 개선이라는 사업의 목적 달성을 위해 오는 12월 29일까지 수시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신청 희망자는 연령·거주지·주택·소득 등 세부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