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승마 관광도지 '입지 탄탄'

2023-11-23 14:21
  • 글자크기 설정

올들어 11개 승마대회 개최…10억여원 경제효과 창출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이 올해 전국체육대회 승마경기 등 총 11회의 승마대회를 개최하며 명실상부 승마 관광도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말산업특구지역으로서 승마대회를 유치 및 개최하며 장수군의 위상을 알리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전국에서 연간 30~40여회 승마대회가 개최되고 있는데, 올해에만 장수군에서 11회의 승마대회를 진행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장수’라는 지역 브랜드 홍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 큰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최근 군에서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 한해 개최된 승마대회를 찾은 방문 인원은 9400여명이며, 10억여원의 경제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앞으로도 각종 승마대회 유치를 지속해 장수 승마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나아가 숙박업소 및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방문객들의 체류기간을 늘려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말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승마대회 개최는 물론 승마체험, 관광 등 다양한 승마 관련 인프라를 구축해 전국 최고의 승마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3년 마을만들기 공동체 한마당 개최
[사진=장수군]
전북 장수군이 주최하고 (사)장수지역활력센터가 주관한 ‘2023년 장수군 마을만들기 공동체한마당 행사’가 지난 22일 한누리전당 다목적체육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알콩달콩 함께한 우리마을, 모두 잘했다! 훌쩍 자랐다!’를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장수군 단계별 마을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26개 마을, 400여 명의 마을 주민이 한 자리에 모여 지난 1년 동안 추진한 사업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와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했다.

또한 마을간 성과물 전시, 마을 활동영상 상영, 마을별 특색있는 입장 퍼포먼스, 마을 주민들이 출연하는 ‘장수 ON 누리 GO’ 유튜브 방송 등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마을간 화합을 다지는 다양한 소통의 장이 펼쳐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