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브랜드 웹툰 '카카오페이지' 연재

2023-11-26 16:01
  • 글자크기 설정

삼선현(최무선, 정몽주, 박인로)께 인생 제대로 배워볼까요?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웹툰 썸네일사진영천시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 웹툰 썸네일[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와 경북도,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웹툰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가 다음 달 1일 웹툰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 연재될 예정이라고 26일 영천시가 밝혔다.
 
이번 웹툰은 영천시의 역사적 위인이자 삼선현으로 불리는 최무선, 정몽주, 박인로에 대해 알리고 나아가 영천의 각종 문화 원천소재들을 홍보하고자 제작됐으며, 웹툰 ‘인간도깨비’와 ‘무법대학’의 작가로 유명한 기령 작가와 제이지비퍼블릭의 참신한 기획에 임홍재 작가 특유의 그림체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웹툰 속 주인공 ‘보현’은 어린 시절 마을에서 가장 영험하다는 임고서원 은행나무 앞에서 엄마와 함께 세 가지 소원을 빌었지만 고등학생이 될 때까지 모든 소원이 바라던 대로 되지 않았고 꿈을 좌절하고 방황하는 삶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보현’에게 안타까움을 느낀 은행나무는 소년의 꿈을 위해 영천의 위대한 삼선현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이에 삼선현은 ‘보현’ 앞에 나타나게 된다. 이후 각자의 삶 속 이야기를 들려주고 ‘보현’에게 진정한 깨달음을 주는 힐링 성장 웹툰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삼선현 속성 인생과외는 우리나라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삼선현을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매력적인 캐릭터를 구축 했으며, 독자들이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역공립과학관 전시개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변화하는 문화콘텐츠 요구에 발맞춰 과학 문화에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차별화 된 과학체험 공간을 내년 초에 선보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