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공무원 노조, 단체교섭 상견례 개최

2023-10-25 08:23
  • 글자크기 설정

공무수행 중 발생한 사건의 소송지원 등 21가지 요구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경기 성남시가 24일 성남시청공무원노동조합과 단체협약을 위한 ‘노·사 단체교섭 상견례’를 개최했다.

이날 시에 따르면, 이번 상견례는 노사 상호 간 입장을 공유하고, 향후 실무교섭을 원만하게 진행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노·사 교섭위원 1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노조 측은 △공무수행 중 발생한 사건의 소송 지원  △직군(렬)별 승진 소요 기간 불균형 해소를 위한 노력  △갑질 등 사후 조치 후 재발 방지 대책 마련  △야간 민원실의 효율적 운영 등 21개를 요구했다.  
 
사진성남시
[사진=성남시]
이진찬 부시장은 “노사는 상호대립 관계가 아닌 공동 목표를 가진 상생의 관계”라며 “직원들에게 필요한 요구사항에 대해서는 법과 제도가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적극 수용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대우 노조 위원장은 “직원들의 근무 환경은 시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질과 직결된다”면서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요구안은 앞으로 양측 실무교섭으로 합의를 해 단체협약이 체결되면 효력이 발생한다. 

한편 성남시청공무원노동조합(조합원 2709명)은 2015년 3월 직장협의회에서 전환 설립한 단체로, 조합원의 근로조건 개선과 후생 복지 차원에서 설립 첫해 성남시와 1차 단체교섭을 체결한 이후 올해 제4차 단체교섭을 추진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