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발전기금을 활용해 올해 첫 시행하는 청년 레벨업(Level Up) 사업은 신청일 기준 지역 내 거주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청년단체·기업을 대상으로 단체 특성에 적합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한 곳에 각 1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희망자는 신청 대상과 지원 분야의 세부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11월 10일까지이며, 접수방법은 군 청년미래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이번 사업으로 지역과 연계한 공익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청년단체의 수익 창출은 물론 청년들이 지역 내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과 결합한 청년들의 창의적인 지역 자원 활용 아이디어가 발굴돼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장수의 특성과 자연을 활용한 수익 창출을 만들어 나가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청년단체·기업 수준에서 더 나아가 지역의 리더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민과 함께하는 귀농귀촌인 한마음대회 ‘성료’
‘다함께 더하는 으뜸장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장수에서 함께 살아가는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자리로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함께 살아가는 행복을 깨닫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총 3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 화합의 장에서는 즐거운 레크레이션과 각자의 삶의 기원을 담은 무드등 만들기가 진행됐으며, 2부 교류의 장에서는 저녁 만찬과 함께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공감하는 대화와 인터뷰로 꾸며졌다.
3부 함께 즐기는 장은 디너쇼 형식으로 인팝페라 그룹 치엘로의 리더 테리, 장지연 국악 트리오, 장수군 귀촌 예술인과 지역 출신 전문 예술인 등이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며 품격 있고 즐거운 무대를 선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