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챌린지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의 SNS에서 1분 이내로 춤을 추는 숏폼 콘텐츠를 올리는 것으로, 얼마 전 포항시 소속 MZ세대 공무원 3명이 ‘연오’와 ‘세오’ 인형 탈을 쓰고 지역의 이차전지 및 바이오 선도 기업 등에서 뛰어난 춤 솜씨를 뽐내는 영상이 포항시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최신 가요인 전소미의 ‘Fast Forword’ 음악에 맞춰 이차전지 종합관리센터, 포항가속기연구소, 세포막단백질연구소, 포스코퓨처엠,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등을 배경으로 춤을 추는 감각적인 영상을 담고 있는 이 영상은 게재 2주 만에 조회 수 10만 뷰를 달성하고 18일 현재 13만 뷰를 넘어서면서 인기 몰이 중이다.
또한 영상 추천을 뜻하는 ‘좋아요’ 1600여 개와 함께 수많은 칭찬과 격려의 댓글이 달리는 등 화제가 되면서 자연스레 SNS를 통한 포항의 혁신 신산업 홍보에 큰 힘이 되고 있다.
한편 유명 걸그룹 뉴진스의 노래 ‘ETA’의 안무에 맞춰 포항의 유명 관광 명소인 ‘호미곶 상생의 손’과 ‘스페이스워크’를 배경으로 한 댄스 챌린지 영상 또한 좋아요 900여 개, 댓글 60여 개, 조회수 4만 뷰를 돌파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