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와 관련, 울산시는 10일 의회 시민홀에서 김두겸 울산시장, 주민배심원,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관계자 등 60여명이 참석한 '주민배심원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공약과 주민배심원제 이해를 위한 교육, 위촉장 수여, 분임토의로 진행됐다.
울산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101개 과제에 대한 공약이행 계획을 지난 해 10월 확정, 발표한 바 있다.
'주민배심원'은 18세 이상 울산시민을 대상으로 지역별·성별·연령별 인구비례에 따른 무작위 추첨 방식을 통해 최종 50명으로 구성됐다.
배심원은 오는 11월 6일까지 교육·심의·분임별 토론 등 3차례 회의를 통해 모두 29개 과제 이행계획에 대한 사업내용·연차별 목표·이행 시기 등 변경을 심의·승인할 계획이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주민배심원 회의를 통해 도출된 시민의 소중한 의견을 이행계획에 잘 반영해 사업성과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도록 공약 추진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울산시, '일자리 박람회' 행사 개최
'2023 울산 일자리박람회'와 '2023 울산 청춘 잡(JOB) 페스타'가 개최된다.이와 관련 울산시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문수체육관에서 제조업, 소프트웨어산업 등 다양한 업종의 60개 지역기업이 참여한 '2023 울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울산시,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지역본부, 구·군이 주최하고 울산경제일자리진흥원, 울산여성개발인력센터가 주관한다.
특히 박람회에서는 이력서 사진촬영, 컬러성향분석 및 면접 이미지 컨설팅, 입사지원서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과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홍보관이 운영된다.
또 '2023 울산 청춘 잡(JOB) 페스타'도 11~13일까지 3일간 울산과학대 서부캠퍼스 청운국제관에서 마련된다.
잡 페스타는 11일 청년 아이디어 PT 경연대회와 초청강연, 12일 예비창업인 경진대회, 현직자 취업상담, 13일 대학생 유튜브 영상 경진대회, 유명 유튜버 초청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청년창업가 및 청년기업 홍보, 청춘상점 운영, 스트레스 점검, 취업타로, 향수만들기 등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취업 성공을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한 만큼 청년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께서 참여해 취업에 꼭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산문화예술회관, 한국 극사실 회화 특별전 개최
사실보다 더 사실 같은 극사실 회화작품의 진수를 한자리에서 볼수 있는 전시가 울산에서 열린다.이와 관련,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13~22일까지 문예회관 전시장에서 '한국 극사실 회화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낸시랭, 이창효, 김영성 등 한국을 대표하는 극사실주의 작가들 25명의 수준 높은 극사실 회화 작품 140점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이 작품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작품해설사(도슨트)를 운영한다.
작품설명은 전시기간 매일 오전 10시,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3시, 오후 4시 등 모두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전시장을 방문한 유치원 초·중·고생 단체 또는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정해진 시간에 작품설명을 들을 수 있다.
단, 인원은 관람환경을 위해 25명 이내로 진행한다.
문예회관 관계자는 "강렬한 색채와 생동감 넘치는 표현의 조화가 특징인 극사실 회화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국내 현대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조망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