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행복진흥원, 20일 경북대… '뜨청열강'에 '면접왕 이형' 뜬다

2023-09-07 14:56
  • 글자크기 설정

하반기 취업시즌, 500명 규모 대 강연장 마련

대구시행복진흥원 뜨청열강 5차시 면접왕 이형 포스터이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시행복진흥원 뜨청열강 5차시 면접왕 이형 포스터이다. [사진=대구행복진흥원]

대구광역시가 주관하고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행복진흥원)이 주최하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 ‘뜨청열강(대구 청년들을 위한 강연)’ 5차시 강연이 오는 20일 오후 7시 경북대학교 글로벌프라자 효석홀에서 열린다.
 
행복진흥원에 따르면 7일, 이번 강연은 하반기 취업시장이 시작됨에 따라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위해 자기소개서 및 면접 전략 등 ‘합격할 수 밖에 없는 취업특강’이라는 주제로 마련된다.
 
강연에 나서는 ‘면접왕 이형’은 유튜브 구독자 수 약 54만 명의 취업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과거 최연소 그룹 인재개발팀장, 그룹 인사 총괄 책임자로 역임하였다. 직무면접관, 임원 면접관으로 매년 2천여 명의 취업준비생을 만나 면접과 채용의 전문성을 쌓았다. 저서로는 ‘자소서 바이블 2.0’, ‘면접 바이블 2.0’, ‘이직 바이블’, ‘포커스(Focus)’ 등이 있다.
 
행복진흥원은 매회 강연 참석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표하는 질의응답 코너 ‘뜨청이 묻고 열강이 답하다’를 마련하여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궁금증을 강연자(면접왕 이형)의 전략과 노하우를 담아 풀어낼 예정이다.

앞서 진행된 강연들은 대구광역시 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나, 5차시 강연만큼은 취업 준비를 위한 자기소개서 및 면접 등 컨설팅 비용으로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500명 규모의 강연장에서 강연이 진행된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지역 청년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체감할 수 있는 강연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라며 “남은 강연도 대구의 2030 청년들이 원하는 주제의 강연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내달 열리는 6차시 강연은 통장 잔액 2원에서 2년 만에 1억원을 모은 구독자 52만 명의 유튜버 김짠부로 청년들에게 성공적인 재테크를 위한 꿀팁과 경제관념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고나 행복진흥사회서비원 평생교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