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제15회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 개최

2023-09-06 13:14
  • 글자크기 설정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

김해시는 6일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제로웨이스트zero-waste 김해 만들기에 앞장섰다 사진김해시
김해시는 6일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제로웨이스트(zero-waste) 김해 만들기에 앞장섰다. [사진=김해시]
김해시는 6일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제로웨이스트(zero-waste) 김해 만들기에 앞장섰다.
 
자원순환의 날은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과 의미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환경부가 2009년 9월 6일 제정한 날로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서 순환의 의미를 갖고 있다.
 
올해 자원순환의 날 김해시는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텀블러 가져오면 무료 음료를 제공하는 ’용기내 카페‘, 업사이클링 캔아트 전시회, 자원순환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했다.
 
먼저, 시청 앞에서 자원 선순환에 대한 인식을 널리 알리고 일상 속 쓰레기 감량 실천 다짐을 위한 자원순환 홍보 캠페인과 시청 ‘용기내 카페‘ 에서는 텀블러를 소지한 사람에 한해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 음료를 제공해 다회용컵 사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아울러 시청 본관 로비에서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사용한 캔을 재활용해서 예쁜 화분으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 캔아트 전시가 진행된다.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진행해 6일부터 20일까지 김해시 공식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접속해서 자원순환 퀴즈를 풀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정답자 30명을 추첨해 오는 22일 지역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러한 자원순환의 날 기념행사는 시민 모두가 함께 자원순환의 의미를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자원순환 생활화를 위해 다각적 노력을 하고 있으며 자원순환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투명페트병,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폐아이스팩, 폐건전지를 가져오면 종량제봉투와 새 건전지로 교환해주는 폐자원 교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시는 생활환경해설사 12명을 투입해 올 하반기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김해시 재활용품선별장에서 재활용 분리배출을 교육하고 1회용품 근절을 위한 홍보를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놓치고 있는 자원순환의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고 실천해 나갔으면 한다”며 “자원순환 사회적 공감대를 만드는 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