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태그결제 등 신규 서비스 첫 선

2023-08-30 16:3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NFC 기반의 새로운 결제 서비스인 '태그 결제'를 선보였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9월 1일까지 사흘 동안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이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참여부스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카카오페이가 공개한 ‘태그결제’ 서비스는 10월 말 출시 예정인 서비스다. 가맹점주가 모바일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어플리케이션(앱)에서 금액을 입력하고 카카오페이 사용자의 휴대전화 뒷면과 맞대면 결제가 완료된다. 카카오페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고 있는 QR 코드·바코드 결제에 NFC 기술을 활용한 '앱 투 앱(App to App)' 태그 결제 기능까지 더해 가맹점과 사용자의 결제 방식 선택지를 넓힐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별도로 결제기기를 설치할 필요 없이 평소에 사용하는 휴대폰을 통해 결제가 가능해져 간단하고 사용자도 앱을 먼저 구동해 결제 바코드를 준비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삼성 휴대폰과 아이폰 휴대전화 사용자 모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행사 이튿날인 31일에는 ‘해외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이 국내에서의 편리한 결제 경험을 해외에서도 이어갈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용자가 해외에서도 환전이나 현금 관리의 불편함 없이 스마트폰만 있으면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한 해외 국가에 체류하게 될 경우 결제 바코드가 자동으로 해당 국가의 '해외 결제'로 전환되며, 별도로 환전을 거칠 필요 없이 국내에서 결제하던 방식 그대로 편하게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9월 1일에는 ‘내 주변 송금’ 서비스를 내놓는다. 내 주변 송금은 내 근처 상대방에서 전화번호나 계좌번호 없이 바로 송금이 가능한 기능이다. 중고거래를 할 때나 동호회 회비를 낼 때 전화번호, 계좌번호를 묻지 않고 송금할 수 있게 된다. 돈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 양쪽 모두 카카오페이머니 사용자면 '내 주변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내 주변 송금은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를 공유하지 않아도 돈을 보내고 받는 것이 가능해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적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에서 금융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사용자 금융 편익을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