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컨설팅 서비스 개편...중기 ESG경영 지원 강화

2023-08-28 15:58
  • 글자크기 설정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컨설팅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중소기업의 ESG경영실천 지원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ESG경영체계 구축을 위해 ESG교육, ESG자가진단, ESG정밀진단, 심화컨설팅 등 맞춤형 ESG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기업이 스스로 ESG수준을 진단할 수 있는 ‘ESG자가진단 Tool 시스템’이 지식공유플랫폼으로 재탄생했다. ESG지식을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는 메일링 구독서비스로 지식제공 기능을 강화하고 환경경영성과 측정 서비스를 제공해 환경경영성과의 지속적인 관리를 유도했다.

또한, 기업의 ESG수준을 실사를 통해 상세히 진단하는 ‘ESG정밀진단 컨설팅’은 오는 9월부터 지원 건수를 기존 100건에서 150건으로 대폭 늘려 1년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ESG산업안전 컨설팅’ 서비스를 도입해 내년 1월부터 5인 이상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되는 중대재해처벌법에 중소기업들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EU의 공급망 실사 등 ESG규제가 지속적으로 강화됨에 따라 중소기업에게도 ESG경영실천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까지 대비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며 “기업은행이 그동안 쌓아온 ESG 전문 컨설턴트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의 ESG경영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