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메카EZ'에 '플로우' 더한 KT...효과적 프로젝트 관리로 그룹웨어 시장 공략

2023-08-28 14:44
  • 글자크기 설정

국내 스타트업 마드라스체크와 협력

기업 사내 환경에 맞는 편의성 제공…업무효율성 향상

비즈메카EZ에서 플로우의 협업 기능을 이용하는 화면. [사진=KT]
KT가 기업용 업무포털 '비즈메카EZ'에서 국내 협업도구 플로우를 결합한 업무 메신저 및 프로젝트 관리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비즈메카EZ는 기본 기능을 제공하는 베이직 상품과 필요에 맞춰 최적화가 가능한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 상품 등 2종류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추가된 프로젝트 관리형 서비스는 비즈메카 프리미엄 상품에만 제공한다.

플로우는 국내 스타트업 마드라스체크가 개발한 목표 관리를 중심의 기능을 제공하는 협업도구다. 프로젝트 관리, 업무 메신저, 간트차트, 일정 등 다양한 기능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메일이나 메시지창에서 업무 내용 검색에 허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업무 진척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형으로 개발돼 업무 생산성 향상과 빠른 목표 달성에도 도움을 준다.

KT는 비즈메카EZ의 업무포털 기능과 플로우의 프로젝트 관리형 서비스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다양한 업무 환경에 맞는 편리한 기능들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기업 구성원 업무효율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즈메카EZ는 메일, 그룹웨어, HR, 회계 등 다양한 업무솔루션과 회사 전용 복지몰, 밀리의서재, 비즈기프티쇼, 기업교육 등 복지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42만명의 사용자, 7만개의 회사가 이용 중이다. 비즈메카EZ의 프리미엄 서비스는 서울시관악구시설관리공단, 삼천포서울병원, 한국폐기물거래소, 광림, 미리내캠프 등 다양한 업종에서 이용 중이다.

KT는 중소기업 정부지원사업 통합정보 제공 솔루션업체인 씨티앤에스와 소방안전관리 솔루션업체 정평이앤씨 등과 제휴하는 등 사업지원 서비스 영역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민혜병 KT엔터프라이즈 서비스DX본부장(상무)은 "프로젝트 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플로우와 제휴했다"며 "앞으로 기업의 업무생산성을 높이고 본원적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비즈메카EZ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