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전라북도교육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8월 24일부터 9월 8일(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접수는 장애인, 수형자, 군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접수일 현재 해외 거주자로 제한한다. 대리접수자는 시·도교육감이 요구하는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접수가 가능하다.
졸업예정자는 재학 중인 고등학교에서 일괄 접수하며, 졸업자는 출신 고등학교에서 접수해야 한다.
전북에 주소를 둔 검정고시합격자 및 기타 학력 인정자는 주소지 관할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서 접수해야 한다.
전북 시험지구 교육지원청은 6곳이며 △전주교육지원청(전주·완주·진안·무주) △군산교육지원청(군산) △익산교육지원청(익산) △정읍교육지원청(정읍·고창) △남원교육지원청(남원·장수·임실·순창) △김제교육지원청(김제·부안)이 해당한다.
수능 원서 접수시 지원자는 응시원서와 사진 2매(원서접수 기준 6개월 이내 촬영한 여권용 규격 사진), 응시수수료, 신분증을 준비해야 한다.
이밖에 검정고시합격자, 기타학력인정자, 졸업자 중 거주지 이전 등으로 시험지구교육지원청에 접수하는 수험생은 학력인증 서류와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또한 시각장애, 청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수험생이 시험편의를 제공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주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한편,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 16일에 실시되며, 성적통지표는 12월 8일에 교부될 예정이다.
완주도서관 애칭 공모
23일 전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988년 개관 이후 지역주민들의 독서 활동과 평생교육 활성화에 기여해 온 완주도서관은 총 면적 1364㎡(지상 2층) 규모로, 올해 말 완공해 재개관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도서관 ‘명칭’이 아닌 완주군의 지역 특색이 반영된 간편하고 부르기 쉬운 ‘애칭’을 지어 주는 것으로 완주군민 및 완주군 내 소속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폼, 방문, 우편,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애칭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완주도서관 또는 완주교육지원청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