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방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고 이같이 지시했으며, 공약 이행률은 2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회는 민선 8기 취임 2년 차를 맞아 그동안 추진된 사항을 돌아보고 예상되는 문제점을 점검함으로써, 시민과의 약속 이행에 최선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민선 8기 공약사업은 지난달 31일 기준으로 총 90개 공약사업 중 19개 사업이 완료돼 21.1% 이행률을 보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올해 말까지 18개 사업이 추가 완료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마이스 산업 유치 공약은 광주역세권에 상업시설, 문화시설, 기업지원시설, 마이스 시설 등 첨단기업 클러스터를 유치하는 공약으로 2023년 6월 광주역세권 상업‧산업용지 복합개발시행자 선정을 마친 후 목표를 달성, 오는 2025년 상반기에 사업을 착공하기로 해 주목된다.
이와 함께 광역벅스 노선 신설 공약은 2023년 6월 광역콜버스(M-DRT) 실증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8월부터 신현동~양재역 구간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노선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방 시장은 “민선 8기 핵심 공약 중 하나인 2024 세계관악컨스런스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재원확보와 행정절차 이행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