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 및 설명회 성료

2023-08-07 14:23
  • 글자크기 설정

수험생과 학부모 등 1500여 명 참여해 수시 대비 입시 궁금증 해소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24학년도 평택시 대학입시박람회’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수험생과 학부모 1500여명이 참석한 이날 박람회는, 4년제 대학 52개 대학이 참여한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와 경기도진로진학지원단 입시 전문 지도교사의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으로 이뤄졌다.

대학별 입시상당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해당 대학의 입시요강과 학과 정보, 전공 후 진로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고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에서는 총 180명이 개인별 모의고사 성적과 생활기록부에 근거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국제대학교, 평택대학교는 별도로 메이크업 체험, 프로필 사진관 등 특별부스를 운영하는 등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평택시 장학관, 평택시 장학재단은 장학제도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수험생은 “머릿속에 막연하던 입시에 대한 고민이 질서 있게 정리가 된 기분”이라며 “이제 두려움보다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 이번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는 세 번째 진행된 것으로, 지난 7월 15일과 22일에 서부와 남부 수험생을 위한 박람회가 진행된 바 있다.

평택시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인 오는 12월 정시 대비 설명회 및 예비수험생(고1, 고2)을 위한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 평택청년 공론장 '찾아가는 청년 커피챗' 개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제4기 평택시 청년네트워크가 평택시 청년 공론장 ‘찾아가는 청년 커피챗’을 오는 19일 오후 2시 투썸플레이스 송탄출장소점에서 개최한다.

‘찾아가는 청년 커피챗’은 청년정책과 관련해 청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듣기 위해 마련하는 것으로, 이번 공론장은 ‘북부지역 청년 공간 조성’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공론장을 통해 수렴한 의견은 향후 평택시에 제안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추진하는 제4기 평청넷 복지·참여 송창민 분과장은 “커피 한잔을 나누며 이야기하는 커피챗 형태로 정책제안이 이루어져 청년들이 편하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청년 맞춤형 공간이 마련될 수 있도록 많은 청년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청년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구성·운영하는 단체로 2019년 처음 발족해 현재 제4기가 운영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