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빠망TV, 2023 소셜아이어워드서 대상 수상

2023-07-30 10:16
  • 글자크기 설정

군‧구청 유튜브 부문…차별화된 콘텐츠, 구독자와 소통 등 호평

사진진안군
[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의 공식유튜브 채널인 ‘빠망TV’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한 ‘2023 소셜아이어워드’에서 ‘군‧구청 유튜브 부문’대상을 수상했다.

30일 군에 따르면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사례를 선정·시상하는 인터넷 부분의 권위있는 소셜미디어 분야 어워드다.

군은 2021 공공정보 혁신대상, 2022 공공유튜브분야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다.

평가위원들은 단순한 지역 소개 콘텐츠 외에도 진안군의 캐릭터인 ‘빠망’을 활용한 차별화된 콘텐츠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빠망이는 빼어난 노래 실력과 끼를 보여주며, 지방자치단체 캐릭터 최초로 올해 4월 열린 KBS 전국노래자랑 예심에 이어 본선 진출에 성공하며 주민들 뿐만 아니라 전국민적으로도 주목을 받았다.

또한 캐릭터 스포츠대제전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백호돌이, 경기도의회의 소원이, 충주시의 충주씨와 함께 한 캐릭터 올림픽에서는 유쾌한 입담을 보여주며 구독자들에게 웃음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군은 이번 대상 수상 기념으로 오는 8월 6일까지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진안군 공식 유튜브 ‘빠망TV’를 구독한 뒤 인증샷을 네이버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치원료 공급단지 구축사업 ‘가속도 붙인다’
진안군청 전경사진진안군
진안군청 전경[사진=진안군]
전북 진안군은 전춘성 군수를 비롯해 군청 관계 공무원, 농협 조합장, 김치 제조업체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치원료 공급단지 구축사업 타당성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용역은 군에서 생산하고 있는 양질의 농산물을 활용한 김치산업 진흥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4월 착수한 바 있다. 

최종보고회에서는 지난 중간 보고회에서 제기된 김치 5대 원료(배추·무·고추·양파·마늘)의 전처리시설 도입에 대한 검토 여부, 김치원료 공급단지가 구축되었을 때 원활한 운영과 수익 분석 및 경제적 파급효과 등을 보완해 심도깊은 논의를 했다.

군은 용역 결과에 따라 우리 실태에 맞는 규모, 여건, 사업비 등을 도출하고, 추후 김치원료 공급단지 구축사업 공모 참여와 다양한 정책사업 추진시 활용할 계획이다.

전춘성 군수는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 및 김치 원료의 원활한 공급을 위해 군 실정에 맞는 규모로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