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로 '군정 소식 더 빠르게'

2023-07-18 16:24
  • 글자크기 설정

재난대응‧축제‧행사‧복지혜택 등 매일 신속 전달…주민밀착형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

임실군 카카오톡 채널사진임실군
임실군 카카오톡 채널[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운영 중인 카카오톡 채널이 재난정보와 관광지, 축제 및 행사 등 군정 소식을 알리는 주민밀착형 소통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한 가운데 다양한 군정 소식과 축제, 행사, 재난정보, 안전대책 등을 보다 빠르고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특히 최근 장마철에 계속되는 집중호우와 관련 섬진강댐 방류 소식과 호우경보 발효, 호우피해 대처 상황 등을 주민들에게 빠르게 전달하며 재난 대응 홍보 도우미 역할을 해내고 있다.

군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익숙하지 않은 농촌 주민들에게 매일 군정 소식과 생활에 꼭 필요한 복지혜택 등을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전달하며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기존 SNS 채널과의 시너지 효과를 보고 있다. 

이에 군은 최근 카카오톡 채널이 SNS에 익숙하지 않은 농촌 어르신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보고, 채널 친구 수 확대 등 채널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그 일환으로 현재 군은 이달 23일까지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임실군청’ 채널을 추가하고, 채널 추가화면이나 웰컴메시지를 캡처해 담당자 이메일로 전송하면 된다.

군은 이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을 선정해 임실치즈로 만든 콤비네이션 피자 5조각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7일 임실군청 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톡 채널, 임실엔TV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군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무겁고 딱딱한 정책 대신 임실군의 주요 관광지 정보와 맛과 멋, 따뜻한 농촌 이야기들을 게시해 카카오톡 채널을 대표 모바일 소통 채널로 적극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현재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생생한 임실 소식을 전하는 ‘생생임실통’과 ‘작지만 큰 걸음 이야기’, 지역 내 멋과 맛을 알리는 ‘임실 맛 자랑, 멋 자랑’ 등을 연재하며 군민은 물론 전국 각지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달받는 친구 수는 1만3600여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3800여명, ‘엄니, 같이가’라는 신선한 프로그램을 런칭하며 조회수와 구독자가 급증한 유튜브는 구독자가 1만2300여명에 달하는 등 3만여명이 임실군청의 SNS를 접하고 있다.

군은 이들 채널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면서 군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쌍방향 소통이 한층 활발해지는 등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가지점번호판 일제 조사 완료
사진임실군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은 군민의 생활 안전 도모와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위치 확인을 위해 운암면 물안개길 등에 설치된 국가지점번호판의 일제 조사 및 유지관리 사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지점번호판은 도로명주소가 없는 산악 지역 및 기타 안전사고 취약지역에서 신속한 구조를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자연환경 및 인위적인 요인에 의해 국가지점번호판이 훼손될 수 있기에 매년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군은 최근 국가지점번호판의 훼손 여부 및 표기 현황을 철저히 조사한 결과, 망실 및 훼손된 국가지점번호판 11개소를 발견해 해당 번호판들을 신속하게 유지·보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