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연천소식] 연천군,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초청 특별강연 개최 外

2023-07-04 14:06
  • 글자크기 설정

'반 전 총장, 기후 위기 대응하는 청정도시 발돋움 기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4일 오전 11시 연천군 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연천군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이 4일 오전 11시 연천군 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연천군]

경기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4일 수레아트홀 대공연장에서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을 초청해 특별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반 전 총장은 '우리나라 안보와 기후 위기' 주제의 강연에서 "기후 위기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탄소 제로화가 실천돼야만 한다"고 밝혔다.
특히 "연천은 남북분단의 최일선, 대한민국의 최전선을 지키고 있는 평화 안보의 핵심지역이자 오염되지 않은 청정 자연이 있는 자연의 도시"라며 "지역 발전과 함께 탄소중립 모범도시로, 기후 위기에도 적극 대응하는 청정도시로 발돋움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반 전 총장은 특강 이후에 태풍전망대와 UN군 화장장 등 연천 안보 관광지를 둘러봤다.

김덕현 군수는 "연천군은 탄소 제로화 지역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이라며 "반 전 총장의 특별강연을 계기로 기후 위기 문제를 공론화하고, 반기문 재단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탄소중립 모범도시 및 국제기구 유치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위기청소년 지원 '나눔가게 희망쿠폰' 운영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은 위기청소년을 위한 복지 쿠폰사업인 '나눔가게 희망쿠폰'을 운영 중이라고 4일 밝혔다.

관내 음식점이나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식사를 할 수 있고, 미용실 등에서 미용을 할 수 있는 쿠폰을 주는 사업이다.

사업에는 관내 뚜레쥬르 연천전곡점, 파리바게뜨 연천전곡점, 롯데리아 연천전곡점, 쌍용각, 김밥스토리, 에그셀런트 연천전곡점, 와이즈텔레콤, 우리수선집, 헤어존, 신데렐라헤어살롱 등이 참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