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임실N치즈축제, 군민참여로 '더 풍성, 더 차별화'

2023-06-28 16:59
  • 글자크기 설정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보고회 개최…안전 담보, 바가지 요금 근절에도 주력

[사진=임실군]

매년 50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오는 대표 지역축제인 임실N치즈축제가 올해는 더 풍성하고 더 차별화된 군민참여형 축제로 개최된다.

전북 임실군은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될 2023년 제9회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부서 및 유관기관 준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보고회에서는 심민 군수를 비롯해 각 실과장과 유관기관장 등 30여명이 참석해 부서별 담당 업무에 대해 현재까지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과 개선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축제제전위는 이날 보고회에서 축제에 대한 총괄 운영과 함께, 전반적인 안전관리 계획 및 재해대책 계획을 보고하는 등 안전한 축제장이 되는데 주력할 것임을 밝혔다.

특히 최근 축제 음식 바가지요금 논란으로 인한 소비자 불만 고조 및 지역축제의 부정적 이미지가 확산된 상황에서, 적정가격을 준수해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하여 철저한 관리를 추진키로 했다.

또 장미공원인 유럽형 테마공원 조성과 치즈역사문화관 관람 및 다양한 치즈 관련 체험 등으로 한층 차별화되고 톡톡 튀는 다수의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군민들이 축제에 참여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개최된 임실N치즈축제는 4일간의 기간 동안 전국 각지에서 52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아 대성공을 거뒀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도 4일간 열릴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임실읍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심민 군수는 “기존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하겠다”며 “보는 축제에서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임실N치즈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하게 알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