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지역 기업 10곳 ESG 경영 컨설팅 지원…"수출 경쟁력 높인다"

2023-06-27 10:00
  • 글자크기 설정

충남북부∙대전∙화성 등 상공회의소 회원기업 10곳 대상 ESG 경영 컨설팅 시작

[사진=SK㈜ C&C]


SK㈜ C&C는 충남북부, 대전, 화성 등 지역 상공회의소 회원기업을 대상으로 ‘클릭 이에스지(Click ESG) 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관련 항목 데이터를 입력하면 ESG 경영 진단 결과를 알려 주는 클릭 이에스지 플랫폼을 활용해 기업 10곳에 개선 과제와 이행 계획 가이드를 제시하는 경영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클릭 이에스지는 입력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업별 ESG 핵심 지표에 따른 결과 확인, 동종 업계 대비 기업 수준 비교, 세부 개선 영역 도출 등 ESG 진단 종합 결과를 알려 준다. 국내 중소·중견기업 1000여곳 ESG 경영 진단 데이터를 통해 지표 정확도를 높였다. SK㈜ C&C는 이 결과를 토대로 ESG 경영 실천 과제를 도출하고 현장 이행 조치와 개선 계획 가이드 등 ESG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클릭 이에스지와 경영 컨설팅 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 ‘K-ESG 가이드라인’이나 글로벌 협의체 ‘RBA’ 등 국내외 ESG 추진 계획과 평가기관 가이드라인, 법규를 근거로 도출한 진단 항목에 기반해 진행된다. 환경 분야 10개 항목, 사회 분야 8개 항목, 지배구조 분야 4개 항목 등 중점 관리 대상 22개 분류 항목 66개 세부 지표를 진단한다.

클릭 이에스지 경영 컨설팅 대상 기업은 △대일공업(자동차 부품ᆞ장비) △동남수출포장(포장재) △제이비주식회사(도시가스 공급) △신라정밀(산업용 기계) △온셀텍(전자부품) △지아이텍(산업용 기계) △케이세라셀(전기부품ᆞ장비) △리니어㈜(건축자재) △대한폴리텍(건축제품) △화성상공회의소 회원사인 티아이에스(반도체 장비) 등 10곳이다. SK㈜ C&C는 광주상공회의소 등 다른 지역 상공회의소와 컨설팅 사업을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방수인 SK㈜ C&C 프로페셔널서비스그룹장은 “우리 기업들이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 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