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장학금은 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가 시행하는 미래 세대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우수한 학업 성적으로 선발된 동국대학교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재학생 8명에게 장학 증서와 장학금 총 4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 2014년 처음 장학생을 선발한 이후 10년 간 경기 침체나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매년 상반기, 하반기 2회로 장학금 수여를 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장학 사업을 통해 선발된 장학생은 총 124명, 장학금 누적 금액은 6200만원에 달한다.
‘우양산업개발㈜ 힐튼경주 인재 육성’ 사업은 조영준 대표의 관광 산업 미래에 대한 적극적인 사회 공헌 의지로 시작됐다.
관광 산업의 중심인 경주 지역 교육기관과 협력 체계를 단계적으로 확립하고, 실무 경험이 바탕이 된 현장 기반 서비스 교육과 우수 학생 지원 등 다방면의 협업을 통한 후학 양성의 비전을 담았다.
뛰어난 인재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학생들에게는 진로를 사전 탐색할 수 있는 현장 실무의 기회가 되어, 호텔과 학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김남철 힐튼경주 총지배인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와 힐튼경주 간 정기적인 교류와 유기적인 관계 구축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할 수 있었고, 학생들은 현장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갖추게 되었다.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인재 양성 사업으로 상호 간의 시너지 효과가 무한하게 펼쳐질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겠으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학업에 더욱 정진하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욱희 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 교수는 “힐튼경주에서 10년 간 꾸준히 장학금을 지원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하며, 관광 산업의 가능성과 학생들의 직무 적합성에 대한 고민과 밝은 미래가 구체적으로 실현되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장학생 여러분도 학업에 더욱 매진하여 훌륭한 동국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