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6일 오전 정식 출시…11년 만의 귀환

2023-06-06 17:09
  • 글자크기 설정

전작과 달리 오픈월드 방식 도입 게임성 변화

국내외 외식·쇼핑 브랜드와 협업 마케팅도 진행

BTS 슈가 참여한 테마곡 뮤직비디오 '릴리스' 인기

[사진=블리자드]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는 '디아블로4'가 한국 시간으로 6일 오전 8시 정식 출시됐다. 지난 2일 일부 이용자 대상으로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가 진행된 가운데 이날 출시로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블리자드)의 유명 지식재산(IP)인 '디아블로' 시리즈가 정식 출시된 것은 지난 2012년 '디아블로3' 이후 11년 만에 처음이다. 디아블로 시리즈는 국내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IP로, 지난 2000년 출시된 '디아블로2'와 2012년 디아블로3 모두 반응이 뜨거웠다. 디아블로4 역시 전작과 달리 오픈월드를 도입하는 등 게임성에 변화를 주면서 주목받고 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4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일(미국 현지시간) 공개된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스' 뮤직비디오에는 디아블로 시리즈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진 방탄소년단(BTS)의 슈가가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공개 12시간도 채 되지 않아 조회수 150만을 돌파했고 현재는 200만을 넘어섰다.

이외 버거킹, 빽다방 등에서 디아블로4와 협업한 신메뉴를 출시했고, 여의도 더현대에서는 오는 8일부터 디아블로4 팝업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디아블로4는 PC를 비롯해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서도 플레이가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