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대학 입시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 개최

2023-06-05 15:01
  • 글자크기 설정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 운영

제16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성료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수시 및 정시 대학 선택 시 체계적인 컨설팅 지원으로 진학률 향상 및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이 되고자 「안성맞춤 대학입시 전략 컨설팅」사업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다음 달 23일 오후 2시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수험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하며 사전 신청은 이날부터 안성메가스터디 기숙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본 설명회는 6월 평가원 모의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1부에서는‘놓치지 말아야 하는 안성맞춤 수시 합격을 위한 충분조건’이라는 타이틀로 모의평가 위치·생기부 위치, 전략과목·취약과목 관리방법, 2024학년도 수시 환경과 전략, 모의고사 분석으로 교과성적 뒤집기(교과전형), 비교와 분석으로 교과성적 뒤집기(종합전형) 등을 안성 메가스터디 기숙학원 신영철 부원장의 설명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안성맞춤 수시 합격을 위한 필요조건’ 이라는 타이틀로 2024학년도 의학계열·상위 11개 대학·인서울 대학·지방 국립대학·채용계약학과·교육대학 지원전략 등이 안성메가스터디 기숙학원 대입전략연구소 소장 및 메가스터디 대입 컨설팅센터 전문컨설턴트 신진복 소장의 상세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Q&A 및 간단한 상담도 병행되며 설명회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안성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고3학생 20명을 대상으로 8월 20일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수시 합격을 위한 최적의 조합을 찾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오는 12월~2월에는 수능 성적을 바탕으로 정시 지원전략 및 컨설팅이 운영 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제16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성료

[사진=안성시]

경기 안성시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3일 안성맞춤랜드 잔디광장에서 열린 ‘제16회 산내들 푸른안성 환경축제’ 기념식 및 환경축제 한마당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올해 환경축제는 ‘플라스틱 오염에 대한 해결책’을 주제로 모집공고를 통해 선발된 관내 21개의 단체 및 동아리가 직접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진행하는 시민 참여 기반의 행사로 기획되었으며 하루 동안 약 7천여명의 안성시민과 방문객이 축제를 찾았다.

이날 행사는 제28회 환경의 날 기념식 및 환경 유공 표창과 환경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 40여개의 다양한 기획·체험·전시부스, 버스킹 및 댄스공연, 환경·재활용 OX퀴즈 등 환경과 관련한 풍성한 볼거리와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졌다.

특히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환경오염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는 동시에 플라스틱 오염 해결을 위한 다양한 체험이 준비되어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아이들과 함께 축제를찾은 한 시민은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환경보호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우리의 실천이 중요함을 언급하며 함께 더불어서 잘 살 수 있는 삶의 방식들을 바꾸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함을 당부했고 환경축제를 준비해주신 참여단체와 유관기관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