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썬더치킨은 기안84와 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치킨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5일 밝혔다.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으로 인기를 끈 웹툰작가로 지금은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등
썬더치킨은 자유분방하면서도 다재다능한 기안84의 이미지가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되는 면이 있다며, 기안84와의 동행은 치킨 소비량이 많은 MZ세대들에게 썬더치킨을 어필하는 것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이번 기안84와의 모델 계약이 소비자들에게 썬더치킨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썬더치킨은 유튜브를 통해 홍보 영상을 공개하고, 기안84가 직접 그린 팝아트 이미지를 박스에 적용하는 등 기안84의 이미지를 적극 활용하고 있는 중이다.
한편, 썬더치킨은 착한 가격에 특유의 번개무늬 컬로 더욱 바삭한 크리스피 치킨을 주 메뉴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창업시장에서도 400여 개의 매장을 오픈하는 등 특별한 마케팅 없이도 중견 브랜드로서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 왔다.
이 밖에도 썬더치킨은 홈페이지와 인테리어를 모던과 레트로가 공존하는 최신 스타일로 리뉴얼하고, 썬더치킨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가맹비, 로열티 면제 혜택과 오픈 후 빠른 초기 정착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마련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썬더치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