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정무역 선물세트 제작 및 판매지원 사업 참가기업 모집

2023-05-24 14:27
  • 글자크기 설정

경기도 내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사회적 경제조직 또는 중소기업 대상

[사진=경기도]

경기도는 6월 5일까지 공정무역 제품 인지도 확대 및 기업 매출 향상을 위해 ‘공정무역 선물세트 제작 및 판매지원 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본사 또는 공장을 보유한 (예비)사회적기업 등 사회적 경제 조직 또는 중소기업이다.

지원 가능 품목은 반드시 공정무역 인증 생산물을 사용한 제품으로, 제조 6개월 이내, 유통기한 12개월 이상, 공급가 1만원 이내의 소포장 가능한 제품이어야 한다.

도는 자체 심사 및 품평회를 거쳐 총 3개 내외 제품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기업이 사회적 경제 조직이거나 신청제품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경기도가 개발 지원한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공정무역 제품 활성화 사업)’에 해당하면 가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선정 제품은 ‘2023년 경기도 공정무역 선물 세트’로 구성되며 선물 세트는 개당 최소 1만원~최대 3만원 수준으로 최대 500개까지 제작된다.

선물 세트 제작 이후에는 공공기관 판매, 온라인몰 입점, 판촉 행사 등을 통해 추석 명절 시기에 맞춰 판매된다.

도에서는 2018년부터 다양한 공정무역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공정무역 선물 세트 제작 및 판매지원 사업’은 올해 처음 하는 사업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회적 경제조직 및 중소기업은 경기도주식회사 누리집 사업모집 공고를 참조해서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주식회사 누리집 또는 경기도주식회사 전략사업실에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선물 세트 제작 및 판매를 통해 더 많은 도민이 경쟁력 있는 공정무역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도내 공정무역 기업의 판로 확대 및 매출 증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